
라구소스
라구소스는 이탈리아어로 고기를 베이스로 하는 소스로 이탈리아 사람들이 흔히 해먹는 소스에요. 끓이는 시간이 조금 걸리긴 하지만 일단 만들어 놓으면 파스타, 라자냐, 그냥 빵에 발라먹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스이지요. 담백하게 드시려면 생토마토나 홀토마토를, 좀 달콤하게 드시려면 시판 토마토소스를 사용하면 좋아요.
난이도
중급

조리시간
50분

조리기준
1250g

요리제안 레시피 계량기준

필요한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이렇게 요리하세요!

01
양파와 껍질을 제거한 샐러리는 잘게 다져줍니다. 
02
약불로 예열한 프라이팬에 포도씨유를 한바퀴 둘러두고 다진 양파와 샐러리,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03
다진 야채들을 약 20분정도 수분을 날려가며 타지 않게 카라멜라이징 해줍니다. 중불로 오래 볶아주면서 양파의 색이 진해지는 만큼 완성된 소스의 맛이 더 깊어져요! 
04
다진 소고기에는 소금과 후추를 뿌려 밑간을 해둡니다.
05
중불로 예열한 다른 프라이팬에 버터를 올려 밑간을 한 다진 소고기를 볶아줍니다.
06
소고기에 핏기가 사라지면 레드와인을 넣고 센불로 끓여 알코올을 날려주고, 수분이 자작하게 남을때까지 졸여줍니다. 
07
다 볶아진 양파가 있는 프라이팬에 볶은 소고기를 넣고 중불로 끓여줍니다.
08
양파와 고기가 잘 섞이면 월계수 잎과 토마토소스를 넣고 뭉근하게 끓여줍니다. Tip) 홀토마토나 토마토 페이스트, 허브, 치킨스톡등을 넣어서 라구소스를 만들 수 있지만, 간편하게 만들어보기 위해 판매하고 있는 토마토소스를 사용했습니다.

09
20분정도 볶아서 소스의 수분이 다 날아가면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춰줍니다. 
10
월계수 잎을 제거하고, 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고 섞어 완성합니다. Tip) 만든 소스는 밀폐용기에 담아 2주정도 냉장보관하면서 다양한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요. 더 오랜기간 보관하고 싶다면 봉지에 담아 얼려서 1달까지도 사용 가능합니다. 파스타, 라자냐, 피자, 토스트 등 만든 라구소스를 사용해서 먹으면 더욱 더 맛있답니다!

다양한 재료가 맛있게 졸여진 이 맛 직접 해봐야 느낄 수 있어요. 양파가 카라멜라이징 될 때까지 볶아주면 맛과 풍미가 더 좋아져요. 그냥 빵에 발라먹었더니 소스의 짭짤하고 고소한 맛이 빵과 조화를 이뤄 촉촉하고 깊은맛이 느껴져요. 먼저 라자냐만들 때 쓰고, 남으면 파스타에 넣어 먹어야 겠어요.


친환경양파(1kg)
4,900원
4,400원


유기농무염버터(454g)
28,000원
24,900원
